권영세 안동시장 축사

祝 辭

안녕하십니까? 안동시장 권영세입니다.

오늘 『한국 의료용 대마 합법화 운동본부 임시총회』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오늘 이 뜻깊은 자리가 있기 까지 애 쓰신 한국 의료용 대마 합법화 운동본부 강성석 목사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이 자리에 어려운 걸음을 해 주신 뇌전증 환우회원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잘 아시다시피 대마는 신이 내린 친환경 식물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뛰어난 재생 가능한 자원이 바로 대마입니다. 대마는 기원전부터 중국이나 인도에서는 통증 조절 목적으로 사용해 왔고, 우리 민족도 5000여 년 동안 한약으로 애용해 왔습니다. 대마의 효능적 가치는 농・축・식품, 섬유산업뿐만 아니라, 최근 선진국에서는 의료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걸맞게 우리나라도 지난 6월 29일『의료용 대마 합법화 운동본부』가 출범한 이후 대마 속에 함유되어 있는 귀한 성분을 의료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법제화하자는 의견도 서서히 힘을 얻고 있어 크게 기대됩니다.

 

난치성질환을 앓고 계시는 분과 그 가족 여러분 !

대마는 의료용으로 통증뿐 아니라 특히 알츠하이머 치매, 뇌전증, 파킨슨질환, 암성 통증, 자폐증, 크론병 등의 유효성이 입증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우리나라도 대마의 의학적 효용과 가치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의료용 대마 법제화가 이루어지면 안동시에서는 여러분들처럼 고통을 겪는 분들을 위하여 대마의 잠재력에 대한 유용물질을 추출하여 신약개발을 위한 한의신약거점단지를 조성하여 중증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하루 빨리 그 고통으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선진국에서는 의료용 대마가 기존 마약류와 화학 약물에서 부작용을 경험한 말기암, 뇌전증, 치매 등의 중증 환자들에게 대체 약물로 효과가 탁월하다고 하고, 우리나라도 의료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니 부디 희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오늘 의료용 대마 합법화를 위하여 애쓰시는 한국 의료용 대마 합법화 운동본부 강성석 대표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리며, 임시총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 11, 19.

안동시장 권 영 세

By | 2017-11-13T14:06:58+00:00 11월 13th, 2017|아카이브|권영세 안동시장 축사에 댓글 닫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