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봄날의 기적’ 전수호 어린이에게 필요한 의료용 대마

MBC ‘봄날의 기적’ 전수호 어린이에게 필요한 의료용 대마

 

배우 김지우, ‘레녹스 가스토 증후군’ 환자 전수호 어린이 사연 소개

레녹스 가스토 증후군 환자에게 처방되는 의료용 대마

코로나로 대구에 살고 있는 전수호 가족의 어려움

김지우마지막 희망인 의료용 대마오일을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당부

○한국의료대마운동본부(대표 강성석 목사이하 운동본부) 2018년 11월 23일 국회 본회의에서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통과되어 치료목적의 대마 사용이 합법화되도록 주도한 단체입니다.

 

○그러나 현 정부 식약처는 모법(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에 위반되는 시행령시행규칙 수립으로 특정 외국제약회사의 의약품만 일부 허용한 상황입니다.

 

○대구에 사는 전수호 어린이는 의료용 대마 처방이 가능한 레녹스 가스토 증후군’(난치성 뇌전증환자입니다.

 

○모든 항경련제를 처방받았지만 발작이 멈추지 않았던 전수호 어린이는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에서 처방 가능한 에피디올렉스를 처방받고 경련횟수가 줄어들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식약처가 독점권을 준 GW 파마슈티컬스의 에피디올렉스는 100ml(카스 병 크기)에 160만원의 가격입니다건강보험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보험등재를 지속적으로 거부하고 있어 한 달에 한 병 이상을 처방받아야 하는 환자환자가족의 부담은 엄청납니다.

 

○정작 160만원이나 되는 에피디올렉스는 다른 나라에서는 처방하지 않습니다에피디올렉스의 처방정보데이터에는 100% 대마 추출물에 딸기향을 첨가했음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의료용 대마가 합법화된 국가에서는 100% 대마 추출물을 약국디스펜서리에서 8분의 1의 가격으로 처방받을 수가 있습니다또한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홍삼제품을 구매하는 것처럼 LA공항 면세점에서 CBD오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약처의 예산 삭감으로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의 에피디올렉스의 재고가 다 떨어진 지금 15주를 기다려야 영국에서 수령을 받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본부는 전수호 어린이가 CBD를 멈추지 않고 처방받을 수 있도록 시행령시행규칙을 개정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대마 제제를 급여화하여 국민건강에 기여하고 환자환자가족의 부담을 줄여야만 합니다.

 

 

문의 – 강성석 목사 010-7540-2090

nonviolent1979@gmail.com

http://legalization.or.kr/

 

 

첨부 – MBC 봄날의 기적 방송 캡처

한국의료대마운동본부

 

By | 2023-08-03T09:34:26+00:00 4월 20th, 2020|아카이브, 주요활동|MBC ‘봄날의 기적’ 전수호 어린이에게 필요한 의료용 대마에 댓글 닫힘